본문 바로가기
정보

눈에 좋은 음식 9가지

 

 

눈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눈은 한번 나빠지면 다시 좋아지기 힘듭니다. 그래서 평소에 잘 관리해야 하는데요. 요즘에는 노화로 인한 눈 건강 악화 이외에도 PC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눈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젊었을 때부터 눈 건강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아래에 소개한 음식들을 참고하여 식습관을 개선한다면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 그럼 어떤 음식들이 우리 눈에 좋은 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좋은-음식-포스터
[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1. 눈에 좋은 음식 : 견과류와 콩류

첫 번째 눈에 좋은 음식은 견과류와 콩류입니다. 우리 눈은 보통 노화로 인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견과류는 노화로 인한 황반변성이나 녹내장 등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 E를 가지고 있어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콩류는 아연이 풍부합니다. 아연은 야맹증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눈의 노화로 인해 황반변성이 진행되는 속도록 늦춥니다. 따라서 입이 심심하거나 간식거리가 필요하면 견과류나 콩류를 먹는 습관을 들이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02. 눈에 좋은 음식 : 블루베리

두 번째 눈에 좋은 음식은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짙은 푸른색을 띠는 천연 색소입니다. 이 안토시아닌이 많으면 많을수록 블루베리가 보라색에 가까운 색이 나타나며 검은색에 가까운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매우 풍부한 것입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 눈을 맑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눈에 좋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므로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베타카로틴 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서 비타민 A로 변하는데 이 비타민 A가 눈의 점막을 보호하고 안구 건조증을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03. 눈에 좋은 음식 : 생선

세 번째 눈에 좋은 음식은 생선입니다. 생선에는 오메가 3가 매우 풍부합니다. 이 오메가 3는 안구 건조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노화로 인한 백내장과 황반변성에도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눈 건강을 걱정하는 분들은 평소 생선을 많이 먹는 식습관을 기른다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눈에-좋은-음식-견과류-사진눈에-좋은-음식-블루베리-사진눈에-좋은-음식-생선-사진
[ 견과류, 블루베리, 생선 ]

 

 

 

04. 눈에 좋은 음식 : 당근

네 번째 눈에 좋은 음식은 당근입니다. 우리가 흔히 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당근을 떠올리는데요. 이는 당근이 눈에 이로운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당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이란 성분의 함량이 가장 많으며, 눈에 좋은 루테인과 리코펜 성분도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녹황색 채소가 눈에 좋다고 해서 당근과 다른 녹황색 채소를 같이 먹으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당근에는 비타민 C를 분해하는 성분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근만 따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05. 눈에 좋은 음식 : 고구마

다섯 번째 눈에 좋은 음식은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가 풍부하며 베타카로틴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 눈에 좋은 성분들인데요. 이 성분들은 백내장을 예방하고 황반변성의 발생을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06. 눈에 좋은 음식 : 계란

여섯 번째 눈에 좋은 음식은 계란입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눈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D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황반을 형성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노화로 인한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눈에-좋은-음식-당근-사진눈에-좋은-음식-고구마-사진눈에-좋은-음식-계란-사진
[ 당근, 고구마, 계란 ]

 

 

 

07. 눈에 좋은 음식 : 소고기

일곱 번째 눈에 좋은 음식은 소고기입니다. 소고기는 아연이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 눈에 좋습니다. 아연은 노화로 인한 황반변성이나 시력감퇴 등의 발생을 지연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아연은 다른 육류(돼지고기, 닭고기)보다 소고기에 함유량이 많아 눈 건강을 생각한다면 가격이 비싸더라도 소고기를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08. 눈에 좋은 음식 : 감귤류

여덟 번째 눈에 좋은 음식은 감귤류입니다. 감귤류는 대표적으로 비타민 C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기능이 있어 노화로 인한 눈 건강 악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우리 몸의 노화를 예방하고 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감귤류 과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09. 눈에 좋은 음식 : 녹색 채소 및 시금치

아홉 번째 눈에 좋은 음식은 녹색 채소 및 시금치입니다. 녹색 채소에는 눈에 좋은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많습니다. 이 성분들은 시력과 눈 건강에 중요한, 황반을 구성하는 물질입니다.  또한 녹색채소는 비타민 A도 많이 가지고 있으므로 눈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시금치는 다른 채소보다 비타민 A를 매우 많이 가지고 있어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에 대해 주의가 필요한 분들은 녹색 채소, 특히 시금치를 꾸준히 섭취하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음식들은 우리가 평소에 쉽게 접하는 음식들입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을 자주, 꾸준히 섭취하는 식습관을 기른다면 눈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겠습니다.

 

 

관련글 바로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