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피부에 좋은 음식 9가지

 

 

피부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중에 피부에 좋은 음식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식습관을 개선한다면 피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 그럼 어떤 음식들이 피부에 좋은지 자세히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피부에-좋은-음식-포스터
[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피부에 좋은 음식

아래는 피부에 좋은 9가지 음식들입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01. 토마토

첫 번째 피부에 좋은 음식은 토마토입니다. 토마토가 피부에 좋은 이유는 리코펜과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분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게 되는 피부 손상과 햇빛으로 인한 손상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 C는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토마토의 이러한 성분들을 보다 잘 흡수하기 위해서는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좋은-음식-토마토-사진
[ 토마토 ]

 

 

 

피부에 좋은 음식 02. 호두

두 번째 피부에 좋은 음식은 호두입니다. 호두에는 아연과 미네랄이 있어 건조한 피부를 예방합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와 셀라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호두는 항염 특성을 가지고 있어 여드름이나 염증성 피부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피부에 좋은 오메가 3도 함유하고 있는데 호두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오메가 3 지방산을 많이 가지고 있어 피부에 더욱 좋습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03. 고구마

세 번째 피부에 좋은 음식은 고구마입니다. 고구에는 베타카로틴이란 항산화 물질이 있어 피부에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천연 자외선 차단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를 햇빛으로부터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항산화 물질은 피부의 건조함, 주름진 피부 등에 효과가 있으며 세포의 사멸이나 일광으로 인한 화상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좋은-음식-고구마-사진
[ 고구마 ]

 

 

 

피부에 좋은 음식 04. 시금치

네 번째 피부에 좋은 음식은 시금치입니다. 시금치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윤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드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금치는 루테인 성분도 가지고 있는데 이 루테인 성분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 트러블 및 손상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루테인의 항산화 작용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05. 녹차

다섯 번째 피부에 좋은 음식은 녹차입니다. 녹차는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여 녹차를 마시면 햇볕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녹차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가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어 피부 손상이 걱정되거나 자극을 많이 받아 붉어졌을 때 피부 진정을 위해 녹차물로 세안을 하면 좋습니다. 

 

피부에-좋은-음식-녹차-사진
[ 녹차 ]

 

 

 

피부에 좋은 음식 06. 생선

여섯 번째 피부에 좋은 음식은 생선입니다. 연어나 참치, 청어 등의 생선에는 오메가 3가 매우 풍부합니다. 오메가 3는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염증을 줄이는 효능도 있어 여드름과 염증성 발적 발생 시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비타민 E도 많아 피부에 중요한 항산화제로써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생선에는 피부에 단백질을 공급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렇듯 생선은 우리 피부에 매우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식사할 때에 생선을 섭취하는 식습관을 기르면 피부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07. 아보카도

일곱 번째 피부에 좋은 음식은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은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비타민 C, 비타민 E를 가지고 있는데 비타민 C와 비타민 E는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이러한 기능은 우리의 피부를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해주며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피부에-좋은-음식-아보카도-사진
[ 아보카도 ]

 

 

 

피부에 좋은 음식 08. 브로콜리

여덟 번째 피부에 좋은 음식은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비타민 A, 비타민 C 등)과 미네랄(아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좋습니다. 그리고 루테인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활성 산소에 의한 산화 손상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이란 성분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 기능을 하기 때문에 브로콜리는 피부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09. 포도

아홉 번째 피부에 좋은 음식은 포도입니다. 포도는 레스베라톨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스베라톨은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 줍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포도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도 풍부해서 피부에 활력을 주며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도 합니다.

 

피부에-좋은-음식-포도-사진
[ 포도 ]

 

 

 

여기까지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여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섭취해서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글 바로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