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변비에 좋은 음식 9가지

 

 

변비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고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비는 식습관을 통해 많이 개선할 수 있는데요. 변비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변비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변비에 좋은 음식들이 무엇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에-좋은-음식-포스터
[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 9가지를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01. 요거트

 

첫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은 요거트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이 요거트는 변비에 좋습니다. 왜냐하면 요거트에는 유산균이 많기 때문입니다. 변비를 개선하기 위해 요거트를 섭취한다면 유산균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요거트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요거트는 식이섬유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요거트를 꾸준히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가스 배출과 숙변에 효과적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02. 배추

 

두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은 배추입니다. 배추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대장을 건강하게 하고, 변비에 좋습니다. 또한 배추는 수분의 함량이 90% 이상이므로 이뇨 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이나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적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03. 바나나

 

세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은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펙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대변의 부피를 크게 만들고 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는 수용성 식이섬유로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아직 덜 익은 녹색의 바나나는 오히려 변비가 유발되므로 잘 익은 바나나를 섭취해야 합니다. 

 

변비에-좋은-음식-요거트-사진변비에-좋은-음식-바나나-사진
[ 요거트, 바나나 ]

 

 

 

변비에 좋은 음식 04. 파인애플

 

네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은 파인애플입니다. 파인애플은 소화 효소와 불용성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인애플의 소화 효소는 장환경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배변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불용성 섬유는 병원체나 바이러스 등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파인애플은 섬유질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개선 및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05. 귤

 

다섯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은 귤입니다. 귤은 여려 가지 비타민과 무기염류, 섬유질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귤에도 바나나와 마찬가지로 펙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그리고 귤의 섬유질은 좋은 박테리아를 장 안에서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화와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에-좋은-음식-파인애플-사진변비에-좋은-음식-귤-사진
[ 파인애플, 귤 ]

 

 

 

변비에 좋은 음식 06. 무

 

여섯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은 무입니다. 무에는 식이섬유와, 무기질,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천연 소화제라고도 합니다. 따라서 무는 해독력과 소화력이 좋은 음식이며 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배변을 촉진하기 때문에 변비에 좋습니다. 또한 체내의 독성을 빠르게 배출시켜 대장암 등의 질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07. 키위

 

일곱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은 키위입니다. 키위는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을 부드럽게 하고 부피를 크게 하기 때문에 배변의 횟수와 양을 늘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키위는 불용성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수용성 식이섬유도 적절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불용성 식이섬유는 변의 양을 증가시키고 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고, 수용성 식이섬유는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배변을 쉽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08. 고구마

 

여덟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은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얄라핀이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얄라핀 성분은 생 고구마를 잘랐을 때 나오는 하얀 진액입니다. 이것은 장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역할을 하고 고혈압과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고구마에도 식이섬유가 많아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에-좋은-음식-키위-사진변비에-좋은-음식-고구마-사진
[ 키위, 고구마 ]

 

 

 

변비에 좋은 음식 09. 사과

 

아홉 번째 변비에 좋은 음식은 사과입니다. 사과에도 펙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과를 섭취하면 장을 자극하여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배변활동을 촉진합니다. 이러한 펙틴 성분은 사과의 껍질에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어 사과를 먹을 때에는 껍질과 함께 먹는 것이 변비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섭취가 가능한 음식들 위주로 소개하였습니다. 위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바로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