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유산균 효능 8가지

 

 

유산균 효능 8가지

오늘은 유산균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이란 살아있는 박테리아로 우리 몸속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이 유산균이 장에 도착하면 우리 몸에 이로운 영향들을 주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산균의 효능인 변비 개선 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유산균이 우리 몸의 어디에서 어떻게 이로운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효능-포스터-사진
[ 유산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유산균 효능

유산균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 효능 01. 치아 건강

 

유산균 효능 첫 번째, 치아 건강입니다. 입속 산 성분은 치아를 감싸고 있는 에나멜을 파괴합니다. 따라서 치아 건강을 해치는 주된 요인인데요. 이러한 산 성분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이 바로 유산균입니다. 그리고 유산균은 세균 증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구취를 억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산균의 섭취는 구취 제거 및 잇몸질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유산균 효능 02. 변비 개선

 

유산균 효능 두 번째, 변비 개선입니다. 유산균의 효능이라고 하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이 변비 개선입니다. 우리 몸에 유해한 균이 많아지면 변비나 설사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반대로 유산균은 장에 유익균을 많이 생성하는데요. 따라서 유산균의 꾸준한 섭취는 변비 개선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증진-운동-사진면역력-증진-요가-사진면역력-증진-유산소운동-사진
[ 건강 ]

 

 

 

유산균 효능 03. 대장암 억제

 

유산균 효능 세 번째, 대장암 억제입니다. 유산균은 항암 작용에도 효능이 있는데요. 유산균은 대장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면역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암모니아나 발암물질인 독성 물질이 우림 몸속에서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 향상 및 항암 작용에 효과가 있어 대장암을 억제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유산균 효능 04. 체중 감량

 

유산균 효능 네 번째, 체중 감량입니다. 유산균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은 탄수화물이 우리 몸에 저장되지 않게 하고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소장에서 소화를 시킨 뒤 단당류로 변환하게 되는데, 유산균이 이 단당류를 다당류로 전환시켜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막는 효과로 인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몸속에 축적된 지방을 산화시키는 효과도 있어 유산균의 섭취가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단체운동-사진다이어트-셀러드-사진다이어트-식단-사진
[ 체중 감량 ]

 

 

 

유산균 효능 05. 콜레스테롤 조절

 

유산균 효능 다섯 번째, 콜레스테롤 조절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말합니다.  이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환 등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것이 중요한데요. 유산균이 이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유산균을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때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매우 떨어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유산균은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줘 다양한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 효능 06. 질염 예방

 

유산균 효능 여섯 번째, 질염 예방입니다. 유산균은 여성의 질염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질 환경은 산도가 약해야 건강한데요.(pH 3.5~4.5) 유산균이 약산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러 연구를 통해 확인된 결과를 보면 유산균을 보충제 등으로 섭취하면 질 내의 유산균이 증가하여 질염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젤리-사진요거트-녹차잎-사진요거트-딸기-사진
[ 요거트 ]

 

 

 

유산균 효능 07. 습진 예방

 

유산균 효능 일곱 번째, 습진 예방입니다. 피부에 염증이 나타나는 것을 습진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습진은 가렵거나 통증을 유발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 중에 하나인 아토피 피부염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유산균은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성인의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을 줄일 수 있으므로 습진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유산균 효능 08. 면역력 증진

 

유산균 효능 여덟 번째, 면역력 증진입니다. 유산균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장내의 유해균과 독소 등을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장내 손상된 점막이나 상피 세포의 감염 등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합성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므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이상으로 유산균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산균은 우리가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장 건강 등에 고민이 있는 분이라면 꾸준히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관련글 바로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