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탈모에 좋은 음식 9가지

 

 

탈모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남성 호르몬의 과다분비와 유전적 요인,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입니다. 그 외에도 영양의 불균형에 의해 탈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지루성 두피의 경우에도 탈모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나 식습관 개선을 통해 탈모를 예방하거나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들이 탈모 개선에 효과가 있을까요? 지금부터 탈모에 좋은 음식들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좋은-음식-포스터-사진
[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9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01. 녹차

첫 번째 탈모에 좋은 음식은 녹차입니다.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안드로겐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DHT(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녹차를 마시면 DHT가 감소하여 탈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녹차에는 탄닌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탈모를 치료하거나 개선,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탄닌이란 성분은 모세혈관을 확장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녹차의 카테킨과 탄닌은 탈모 개선에 매우 좋은 성분입니다. 탈모에 대해 고민이 있는 분들은 평소 커피나 콜라 대신 녹차를 마시는 게 좋겠습니다. 

 

탈모에-좋은-음식-녹차-사진
[ 녹차 ]

 

 

탈모에 좋은 음식 02. 사과

두 번째 탈모에 좋은 음식은 사과입니다. 사과는 우리 몸에 좋은 아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아연이 탈모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만약 아연이 결핍되면 호르몬의 불균형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세포들이 재생되는 것이 어려워지고 모낭이 약해지므로 머리카락이 쉽게 빠져버립니다. 따라서 아연을 적절히 섭취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침 사과는 금이다"라는 말처럼 건강에 이로운 사과를 아침마다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탈모에-좋은-음식-사과-사진
[ 사과 ]

 

 

탈모에 좋은 음식 03. 검은콩

세 번째 탈모에 좋은 음식은 검은콩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이 검은콩은 탈모에 좋습니다. 이는 모발 성장에 필수라고 하는 아미노산과 시스테인이 검은콩에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모발이 성장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가 단백질인데 이 단백질의 합성을 돕는 것이 바로 아미노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미노산과 시스테인을 섭취하면 발모를 촉진하는데 효과적이며 탈모를 예방하거나 지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콩은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탈모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부터 식사할 때 검은콩 밥을 주로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탈모에-좋은-음식-검은콩-사진
[ 검은콩 ]

 

 

탈모에 좋은 음식 04. 다시마

네 번째 탈모에 좋은 음식은 다시마입니다. 다시마에는 옥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탈모에 좋습니다. 이는 옥소 성분이 모발 발육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역, 다시마, 파래 드의 해조류는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키는 성분(미네랄, 요오드, 식이섬유, 비타민 A E D)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모발에 큰 도움이 됩니다.

 

탈모에-좋은-음식-다시마-사진
[ 다시마 ]

 

 

탈모에 좋은 음식 05. 현미

다섯 번째 탈모에 좋은 음식은 현미입니다. 현미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도 함유하고 있어 탈모에 좋은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모발 영양의 공급원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미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호르몬의 불균형을 막기 때문에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탈모에-좋은-음식-현미-사진
[ 현미 ]

 

 

탈모에 좋은 음식 06. 물

여섯 번째 탈모에 좋은 음식은 물입니다. 물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할 뿐만 아니라 자주 마시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화장실을 자주 가기 싫다는 이유로 또는 목이 마르지 않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물을 조금씩 자주 섭취하면 탈모에도 좋습니다. 이는 수분 섭취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탈모에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탈모에-좋은-음식-물-사진
[ 물 ]

 

 

탈모에 좋은 음식 07. 호두

일곱 번째 탈모에 좋은 음식은 호두입니다. 호두는 미네랄과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모발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탈모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호두에는 비타민 B1과 E 가 많아 혈액순환까지 돕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이는 두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발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간식거리가 필요하거나 입이 심심한 경우 호두를 먹는 습관을 기르면 좋겠습니다. 

 

탈모에-좋은-음식-호두-사진
[ 호두 ]

 

 

탈모에 좋은 음식 08. 달걀노른자

여덟 번째 탈모에 좋은 음식은 달걀노른자입니다. 달걀노른자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 B 계열의 비오틴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오틴은 머리카락에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영양제나 샴푸 등 탈모 예방 기능이 있는 제품의 원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탈모에-좋은-음식-달걀노른자-사진
[ 달걀노른자 ]

 

 

탈모에 좋은 음식 09. 구기자

아홉 번째 탈모에 좋은 음식은 구기자입니다. 구기자는 열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어 탈모에 좋은데요. 이는 구기자가 두피의 열을 내려주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구기자 차는 신경 안정 효과가 있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어 건강한 모발로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여기까지 탈모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탈모에 고민이 있는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하여 식습관을 개선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바로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