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메가 3 효능 9가지

 

 

오메가 3 효능

오늘은 오메가 3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오메가 3는 몸에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메가 3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심장과 뇌 건강에 좋은 성분입니다. 심장과 뇌 건강 외에도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많이 하는데요. 오늘은 이 오메가 3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효능-포스터-사진
[ 오메가 3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오메가 3 효능 9가지

오메가 3의 9가지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메가 3 효능 첫 번째, 고혈압 방지 및 심장질환 예방

 

첫 번째 오메가 3 효능은 혈액순환과 고혈압 예방입니다. 오메가 3는 우리 몸에 있는 중성 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오메가 3를 섭취하면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류가 좋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로 나타나며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에 매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 3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장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뇌졸중, 부정맥, 심근경색 등의 심장질환과 동맥경화 등 혈액순환이 중요한 질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개선 및 예방이 필요한 분들은 오메가 3 섭취를 고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메가 3 효능 두 번째, 암 예방

 

두 번째 오메가 3 효능은 암 예방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서 암과 종양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오메가 3의 구성 성분 중 하나인 DHA라는 성분이 암세포를 죽이는 결과가 확인됐으며, 오메가 3의 섭취를 통해 종양의 성장 속도를 늦추는 것, 또한 확인되었습니다. 기존의 연구 결과에서도 오메가 3의 복용은 대장암을 55%까지 예방해주며 여성의 유방암, 남성의 전립선암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생선-요리-사진5마리-생선-사진등푸른-생선-요리-사진
[ 등푸른 생선 ]

 

 

 

오메가 3 효능 세 번째, 당뇨병 예방

 

세 번째 오메가 3 효능은 당뇨병 예방입니다. 등 푸른 생선 등에 풍부한 오메가 3는 혈액 순환을 도울 뿐만 아니라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혈당 조절에 큰 역할을 합니다. 당뇨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이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는데요. 오메가 3가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매우 좋은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효능 네 번째, 뇌 기능 발달

 

네 번째 오메가 3 효능은 뇌 기능 발달입니다. 오메가 3를 섭취하면 뇌 건강 및 뇌 기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오메가 3가 함유하고 있는 지방산에 의한 것으로 지방산은 노년기의 기억력 감퇴, 알츠하이머 병 등에 효과가 있으며, 유아의 두뇌 발달과 성장에 큰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메가 3는 노년기 성인 분들의 치매 예방을 위해 섭취해야 하는 보조제일뿐만 아니라 임산부에게는 태아의 건강을 위해 중요한 영양제입니다. 

 

브레인-네온사인-사진뇌모양과-비슷한-호두-사진뇌-가상-이미지-사진
[ 뇌기능 발달 ]

 

 

 

오메가 3 효능 다섯 번째, 우울증 및 정신질환 예방

 

다섯 번째 오메가 3 효능은 우울증 및 정신질환 예방입니다. 미국에서 진행되었던 연구 결과를 보면 규칙적으로 꾸준히 오마가 3를 섭취한 사람에게서 우울증 발병 확률이 떨어진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오메가 3의 정기적인 복용을 통해 불안감과 우울감 증세가 호전되는 것도 확인되었습니다. 오메가 3에 함유되어 있는 EPA 성분이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 항우울제만큼이나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메가 3 효능 여섯 번째, 다이어트

 

여섯 번째 오메가 3 효능은 다이어트입니다. 오메가 3에 다이어트 효능이 있는 것은 오메가 3에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이 불포화 지방산은 포화 지방산을 흡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포화 지방산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늘어나고 칼로리의 소모량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오메가 3 섭취를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식단-사진다이어트중-몸무게-측정-사진다이어트에-좋은-음식-사진
[ 다이어트 ]

 

 

 

오메가 3 효능 일곱 번째, 염증 완화

 

일곱 번째 오메가 3 효능은 염증 완화입니다. 오메가 3가 염증 관련 물질인 아이코사노이드와 사이토가인의 생성을 줄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오메가 3에 풍부한 지방산에 의한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 3는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돕기 때문에 우리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메가 3는 만성염증질환과 관절염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오메가 3 효능 여덟 번째, 눈 건강

 

여덟 번째 오메가 3 효능은 눈 건강입니다. 오메가 3는 눈 건강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이는 오메가 3의 DHA 성분 때문인데요. DHA 성분은 눈 망막의 주요 구성성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에 DHA가 부족하게 되면 눈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의 복용을 통해 우리 눈의 황반변성 위험을 낮출 뿐만 아니라 영구적 눈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름다운-눈의-여성-사진눈-근접촬영-사진안경을-쓴-사람-사진
[ 눈 건강 ]

 

 

 

오메가 3 효능 아홉 번째, 간 기능 개선

 

아홉 번째 오메가 3 효능은 간 기능 개선입니다. 오메가 3는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혈류 개선 및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지방 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간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로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오메가 3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는 오메가 3인데요. 고혈압이나 당뇨, 눈 건강 등에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여 오메가 3의 복용을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바로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