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비오틴 효능 8가지

 

 

비오틴 효능 8가지

오늘은 비오틴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오틴이란 비타민 B 계열의 수용성 비타민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비오틴은 보통 비타민 B7 혹은 비타민 H라고 불립니다. 요즘 사람들에게 비오틴 성분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비타민 종류 중 하나인 비오틴이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그 이유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의 대사를 도울 뿐만 아니라 에너지 생성에 비오틴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오틴이 건강한 외모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단백질의 흡수가 중요한 모발이나, 손톱 등의 건강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모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현대인들의 수요가 발생하고 있어 분말 혹은 캡슐 형태의 비오틴 식품 보조제가 만들어지기도 하고 탈모 방지를 위한 제품에 원료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비오틴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오틴-효능-포스터-사진
[ 비오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비오틴 효능 첫 번째, 탈모 예방

탈모가-있는-남성-사진탈모약-투약중인-여성-사진
[ 탈모 예방 ]

첫 번째 비오틴의 효능은 탈모예방입니다. 비오틴은 모발 건강에 중요한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해 단백질의 생산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모발의 단백질 구성을 개선하여 허약해진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기능들이 있어 비오틴이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따라서 탈모 치료제나 탈모 예방 샴푸 등의 원료로 비오틴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람들이 비오틴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두 번째, 당뇨병 예방

 

두 번째 비오틴의 효능은 당뇨병 예방입니다. 비오틴은 인슐린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균형 잡힌 혈당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비오틴은 혈당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막아 당뇨병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에 비오틴이 결핍된다면 급격한 혈당 변화, 혈당의 이용률 감소 등이 나타나게 되므로 당뇨병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비오틴 효능 세 번째, 피부와 손톱 건강

피부관리-여성-사진피부관리-팩하는-여성-사진
[ 피부 건강 ]

세 번째 비오틴의 효능은 피부 건광과 손톱 건강입니다. 비오틴은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되고 피부 갈라짐이나 발진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갈라지거나 부서지는 약한 손톱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미용과 손톱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이 비오틴 보조제를 섭취하거나 식이요법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피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비오틴을 찾고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네 번째, 신진대사 촉진

각종-과일-사진과일-주스-사진석류-사진
[ 비타민 과일 ]

네 번째 비오틴의 효능은 신진대사 촉진입니다. 비오틴은 포도당을 에너지 연료로 변환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하면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비오틴이 결핍되면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여러 문제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면 식욕부진과 소화불량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로가 쌓이고 무기력함이 나타나 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비오틴 효능 다섯 번째, 갑상선 및 내분비 기능 개선

 

다섯 번째 비오틴의 효능은 갑상선 및 내분비 기능 개선입니다. 만약 비오틴이 우리 몸에 부족하다면 갑상선의 기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장애, 체중의 변화 등이 생기면 비오틴의 결핍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여섯 번째, 신체조직의 성장 및 회복

오렌지-사진귤-사진비타민이-풍부한-과일-사진
[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들 ]

여섯 번째 비오틴의 효능은 신체조직의 성장 및 회복입니다. 비오틴은 몸에 생기는 염증을 억제하고 신체 조직이나 근육의 성장을 돕습니다. 따라서 관절통과 근육통 등이 있는 분들이라면 비오틴의 섭취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의 성장과 발달이 중요한 임산부에게는 단백질의 흡수가 중요한데요. 단백질의 부족으로 태아의 성장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비오틴 등의 비타민을 잘 섭취해줘야 합니다. 

 

 

 

 

비오틴 효능 일곱 번째, 심혈관 질환 예방

 

일곱 번째 비오틴의 효능은 심혈관 질환 예방입니다. 비오틴은 우리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우리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에게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마비, 동맥경화 등 혈액과 혈관에 문제가 생기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비오틴 효능 여덟 번째, 뇌건강 개선

뇌-모형-이미지-사진뉴런-가상-이미지-사진
[ 뇌건강 ]

여덟 번째 비오틴의 효능은 뇌건강 개선입니다. 비오틴은 신경퇴행성 장애, 즉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비오틴이 신경계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오틴은 기분 조절에 도움이 되어 우리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비오틴의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위에 정리한 효능들을 얻고자 한다면 비오틴을 섭취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바로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