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비염에 좋은 음식들을 정리했습니다. 비염이란 재채기, 가려움증, 콧물, 코막힘 등 코에 발생하는 이상 증상으로 보통 봄철의 꽃가루나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의 알레르기 항원과 우리 몸의 면역체계의 과민 반응으로 나타납니다. 비염을 그대로 두면 축농증이나 중이염으로 발전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한데요. 평소에 먹는 음식을 통해서 비염을 완화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비염에 좋은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비염에-좋은-음식-포스터
[ 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01. 녹차

 

첫 번째 비염에 좋은 음식은 녹차입니다. 녹차는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지만 효능이 많습니다. 고혈압과 탈모에 효과가 있고 피부에 좋은 녹차는 비염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녹차는 체내에 중금속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봄철에 주로 발생하는 꽃가루 알레르기를 억제하고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녹차를 즐겨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비염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02. 도라지

 

두 번째 비염에 좋은 음식은 도라지입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사포닌 성분이 비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사포닌은 노폐물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코 내부 점막을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비염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03. 배

 

세 번째 비염에 좋은 음식은 배입니다. 배는 항산화 물질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항산화 물질들은 기관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침이나 가래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염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염에-좋은-음식-배-사진
[ 비염에 좋은 음식 : 배 ]

 

 

 

비염에 좋은 음식 04. 생강

 

네 번째 비염에 좋은 음식은 생강입니다. 도라지, 배, 생강을 비염 삼총사라고 할 정도로 비염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생강은 항산화, 항염 효능이 있는 대표적 음식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인후통과 코막힘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05. 생선

 

다섯 번째 비염에 좋은 음식은 생선입니다. 고등어, 멸치, 연어, 참치 등의 기름진 생선에는 오메가 3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염증 효능이 있는 오메가 3는 인후통 등의 알레르기성 비염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오메가 3는 비염 완화 효과뿐만 아니라 당뇨, 고혈압, 눈 건강, 심혈관 질환 등에 매우 좋은 성분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06. 토마토

 

여섯 번째 비염에 좋은 음식은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몸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토마토의 나린제닌 칼콘이라는 성분이 알레르기가 작용하는 히스타민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염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비염에-좋은-음식-토마토-사진
[ 비염에 좋은 음식 : 토마토 ]

 

 

 

비염에 좋은 음식 07. 미나리

 

일곱 번째 비염에 좋은 음식은 미나리입니다. 미나리는 비타민 C와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알레르기와 염증 반응에 관여하는 히스타민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항 알레르기로써의 기능을 합니다. 칼륨은 체내의 중금속이나 미세먼지 등을 배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외부의 유해 물질로 인해 발생하는 알레르기 비염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08. 오렌지

 

여덟 번째 비염에 좋은 음식은 오렌지입니다. 오렌지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합니다. 이 비타민 C는 천연 항히스타민제의 기능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알레르기로 인해 과민 반응할 경우 나타나게 되는 여러 증상들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09. 마늘

 

아홉 번째 비염에 좋은 음식은 마늘입니다. 마늘은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의 히스타민 수치를 조절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항염제로써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알레르기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비염에-좋은-음식-마늘-사진
[ 비염에 좋은 음식 : 마늘 ]

 

 

 

비염에 좋은 음식 10. 홍삼

 

열 번째 비염에 좋은 음식은 홍삼입니다. 비염은 면역력과 연관성이 크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비염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 강화 효능이 있는 홍삼이 비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홍삼에는 일종의 사포닌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풍부합니다. 이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면역력을 회복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까지 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평소 비염을 앓고 있는 분이라면 위 내용을 참고하여 식습관을 개선한다면 비염 개선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관련글 바로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