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마그네슘 효능 9가지

 

 

[ 마그네슘 효능 9가지 ]

오늘은 마그네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이 눈떨림 현상을 개선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여러 가지 효능이 있어 마그네슘이 결핍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마그네슘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효능-포스터-사진
[ 마그네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의 효능 9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그네슘 효능 01. 항염증 효과

첫 번째 마그네슘 효능은 항염증 효과입니다. 체내에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만성 염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 마그네슘의 수치가 낮은 아이들을 살펴보니 염증성 CRP 수치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노화와 비만, 그리고 만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염증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마그네슘이 결핍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마그네슘 효능 02. 피로 개선

두 번째 마그네슘 효능은 피로 개선입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 개선 등의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피로가 쌓이면 발생하는 젖산을 마그네슘이 분해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피로가 쌓이고 수면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만성 피로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효능-피로개선-사진
[ 피로한 남성 ]

 

 

 

마그네슘 효능 03. 변비 개선

세 번째 마그네슘 효능은 변비 개선입니다. 우리가 흔히 변비에는 유산균이 좋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 마그네슘도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마그네슘이 신경조직에 직접 작용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마그네슘의 섭취를 통해 신경조직에 직접적인 작용을 하게 되면 변비를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보다 여성이 변비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마그네슘의 결핍이 변비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마그네슘의 섭취를 통해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걷기, 요가 등 가벼운 운동을 같이 한다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해 변비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마그네슘 효능 04. 눈떨림 개선

네 번째 마그네슘 효능은 눈떨림 개선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눈떨림 증상이 나타나면 마그네슘 부족을 의심합니다. 이는 마그네슘의 결핍이 근육 경련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근육의 경련이 눈 근육에 발생하여 눈 떨림 현상으로 나타날 뿐만 아니라 다리 근육에 발생하여 쥐가 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마그네슘 섭취를 통해 눈떨림 현상이나 다리에 쥐가 나는 현상 등의 근육 경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보조제-사진
[ 마그네슘 보조제 ]

 

 

 

마그네슘 효능 05. 당뇨 예방

다섯 번째 마그네슘 효능은 당뇨 예방입니다. 마그네슘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당뇨병의 주된 원인이 췌장에서 인슐린의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의 섭취를 통해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하면 당뇨를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 효능 06. 불면증 개선

여섯 번째 마그네슘 효능은 불면증 개선입니다. 마그네슘은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을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멜라토닌 은 숙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체내에 멜라토닌이 결핍되면 숙면을 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의 섭취를 통해 불면증을 개선하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효능-불면증개선-사진
[ 불면증 여성 ]

 

 

 

마그네슘 효능 07. 고혈압 예방

일곱 번째 마그네슘 효능은 고혈압 예방입니다. 마그네슘은 혈액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입니다. 그래서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혈액을 생성하는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여 혈압이 높아지거나 낮아지는 등 혈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빈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마그네슘의 결핍은 고혈압 등 여러 가지 심혈관 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으므로 결핍되지 않게 잘 섭취해줘야 합니다. 

 

 

 

마그네슘 효능 08. 뼈 건강 개선

여덟 번째 마그네슘 효능은 뼈 건강 개선입니다. 뼈 구성에 가장 중요한 성분은 칼슘입니다. 하지만 칼슘을 아무리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모두 흡수되는 것은 아닙니다. 칼슘이 잘 흡수되기 위해서는 마그네슘이 필요한데요. 마그네슘이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칼슘과 함께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골밀도와 골강도를 높여 골다공증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뼈를 건강하게 해 줍니다. 따라서 뼈가 쑥쑥 커가는 성장기 아이들과 골다공증이 걱정되는 노년기 분들에게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마그네슘-보충제-사진
[ 마그네슘 보충제 ]

 

 

 

마그네슘 효능 09. 우울증 개선

아홉 번째 마그네슘 효능은 우울증 개선입니다. 마그네슘은 항스트레스 무기질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흥분을 가라앉혀 안정된 심리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로 불립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의 섭취를 통해 불안감이나 우울감 등의 기분 장애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그네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마그네슘으로, 결핍되면 여러 문제가 발생하므로 우리 몸에 부족하지 않도록 잘 섭취해야겠습니다. 

 

 

관련글 바로보기 🔽🔽


댓글